2026년 봄학기 미추홀 아카데미 프로그램 포스터
인천--(뉴스와이어)--인천예총이 운영하는 인천 중·동구 대표 문화예술 교육기관 미추홀문화회관이 2026년 봄학기 강좌의 수강생 접수를 2월 1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www.mchart.co.kr)를 통해 시작한다. 또한 2026년 봄을 맞아 다양한 연령층을 위해 마련한 기획 무료특강 프로그램의 참가자도 함께 모집한다.
◇ 문화예술 향유 기회, 총 70여 개 정규 강좌 개설
미추홀문화회관은 ‘새로운 세상을 만나는 배움의 터전’이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연령층과 관심사를 반영한 문화 아카데미 및 문화예술 과정 총 70여 개 강좌를 운영한다.
2026년 봄학기 강좌는 3월 3일부터 순차적으로 개강하며, 수강 접수는 2월 11일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운영 강좌는 다음과 같다.
· 음악: 성악, 드럼, 기타, 우쿨렐레, 아코디언, 바이올린, 하모니카, 통기타
· 무용: 성인 발레, 어린이 발레, 방송댄스, 바른 체형교정, 미추홀댄스단, 다이어트 재즈댄스
· 시각예술: 서예, 파스텔 일러스트, 별별생각 미술창작소, 스케치 및 데생 & 수채화
· 공예: 데코파쥬
· 생활/융합 강좌: 디지털 드로잉, 블록 코딩, 과학탐험대, 세계사 여행, 역사 바로알기, 리듬 줄넘기 등
· 봄학기 신규강좌: 다이어트 스탭박스 댄스, 핫핫! 줌바댄스
· 심화반: 문화예술 전문가 양성 교육(어린이미술, 어린이발레, 성인서예, 성인 성악)
◇ 봄맞이 맞춤형 ‘무료특강 프로그램’ 운영
미추홀문화회관은 2026년 다가오는 봄, 건강·예술 활동·자기계발·전통공예 체험까지 시민을 위해 다양한 연령층과 분야를 아우르는 프로그램을 폭넓게 준비했다. 총 6개 강좌로 구성되며,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참가비는 전액 무료다. 운영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 성장판 자극 극대화!! 어린이 스탭박스
· 나만의 AI, 캔바로 기초부터 중급 마스터 X 코딩기초완성
· 발레 드 바레(ballet de barre)
·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우는 디지털 피아노
· 나전 달항아리등 만들기
· 나전 미니보석함 만들기
무료특강은 4월 4일부터 개강하며, 접수는 3월 3일부터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일정 및 강의 내용은 홈페이지(www.mchart.co.kr) 또는 ‘98기 봄학기 기획 무료특강’ 전단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천예총 미추홀문화회관 소개
인천 중·동구를 대표하는 문화 시설로 자리 잡은 미추홀문화회관은 2001년 개관 이래 열악한 환경에도 해를 거듭하며 다양한 문화 강좌 및 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 내 독보적인 문화 시설로 입지를 다졌다. 인천 지역에서 ‘문화예술 교육의 장’으로 창조적 표현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고장에 대한 지역 정체성 확립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시민의, 시민을 위한, 시민에 의한’ 문화 시설로 발전하는 게 목표인 미추홀문화회관의 연간 회원 수는 평균 2500명에 육박하며, 2025년까지 약 10만명의 회원이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향유했다. 미추홀문화회관은 △문화 아카데미교육 97기 학기 운영 중 △심화반-문화예술 전문가 양성 교육(어린이미술, 어린이발레, 성인서예, 성인 성악) △단기특강 △방학특강 △문화나눔 회원전 △예술동아리활동 △사회취약아동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