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역 청소년상담자 150여 명 한자리에 ‘2025 서울청소년상담자대회’ 성황리에 열려

2025-10-24 16:20 출처: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울지역협의회

2025년 서울청소년상담자대회

서울--(뉴스와이어)--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울지역협의회(회장 김세희)는 10월 24일(금) 무하아트센터에서 ‘2025 서울청소년상담자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서울시 24개 자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근무 중인 청소년상담사 15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고 상담 현장의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프로그램 발표 및 시상 △우수기관 및 유공자 표창 △상담사 힐링을 위한 연극 관람 △상담자 간 교류의 시간 등이 이어졌다. 특히 상담사들의 정서적 회복과 재충전을 위한 연극 프로그램은 높은 피로도를 호소하는 현장 상담자들에게 깊은 공감과 위로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울지역협의회 김세희 회장은 “자살·자해, 우울, 학교폭력 등 다양한 청소년 위기 상황이 증가하는 만큼, 이를 마주하는 상담자들의 정신적·육체적 소진도 함께 커지고 있다”며 “이번 대회가 청소년상담사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앞으로도 현장에서 헌신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울지역협의회는 서울시 자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간 협력 강화를 통해 위기청소년들의 위기 대응 및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으며, 앞으로도 상담자들의 전문성 강화와 회복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표창 수상자 명단

◇ 우수기관(6개)

△강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중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 유공자(6명)

△황수진(강남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오승주(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숙현(은평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은평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이명진(서초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유진(마포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마포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임유라(동대문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동대문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서울지역협의회 소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학습, 진로 등 청소년기의 고민과 갈등을 해소하고 긴급 구조, 치료, 자활, 찾아가는 상담 등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기관이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서울지역협의회는 서울 24개 기관의 구립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연합으로 청소년상담사의 권익 신장, 위기(가능)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 증진을 도모하는 협력 기구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