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캡투어 CI
서울--(뉴스와이어)--레드캡투어(대표이사 인유성)가 올해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계약이행실적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로 레드캡투어는 2018년부터 2025년까지 8년 연속 렌터카(물품) 부문에서 최우수 등급, 출장/숙박(서비스) 부문은 2022년 최초 나라장터 등록 이후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조달청에서 매년 실시하는 우수 업체 평가는 △납기 △품질 △수요 기관 만족도 △서비스 △계약 이행 성실도 5개 지표로 진행되는데, 레드캡투어는 렌터카 부문(물품)에서 전 부문 최우수 등급을 획득해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또한 출장/숙박 부문(서비스)의 5개 지표 중 4개 지표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으며 2022년 등록 이후 3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놓치지 않고 있다.
레드캡투어 렌터카부문은 조직 내 공공기관 전담 부서를 배치해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공공기관별 사업 특성에 맞춰 단기, 장기 차량 운용을 선제적으로 제안·납품하고 있으며, 주기적인 정비와 부품 교체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차량을 관리해 공공기관에 특화된 렌터카 운영 정책을 펼쳐온 결과, 8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공공기관의 전기 차량 운영 수요에 맞춰 전기차 배터리 관리 솔루션 ‘B-Lifecare’ 서비스와 배터리 하부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전기 차량의 안전성과 실사용자의 편의성 확대를 위한 ‘공공기관 맞춤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이다.
레드캡투어 여행부문은 정부기관 출장 관리 5년 이상의 전문인력을 공공기관 전담팀으로 배치해 맞춤 대응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중남미, 중앙아시아, 아프리카 등 제3국·특수국가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현지 철도, 차량, 한국어 가이드 등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관별 발권 실적에 맞는 항공사 할인이나 추가 혜택을 선 제안해 공공기관 출장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결과, 3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앞으로도 공공기관 출장에 맞춰 제3국 네트워크를 확대해 통역 및 비자 발급 등의 신규 서비스 제공과 공공기관 맞춤 혜택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레드캡투어 인유성 대표는 “정부 부처 및 산하 기관은 각 기관의 사업 특성에 맞춰 대응하는 것이 필요하며, 레드캡투어는 공공기관 전담 인원과 맞춤형 서비스 지원 체제를 갖추는 데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속적으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만큼 앞으로도 기업 및 기관에 특화된 출장,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며 B2B, B2G 전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책임감 있는 ESG (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도 주력하고 있다. 주주들에게 공시대상정보를 정확하고 시의적절하게 제공해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구축해온 결과, 경영 투명성과 성실한 공시 의무 이행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5일 한국거래소가 주관하는 ‘2024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종합평가우수법인 부문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안전한 이동과 든든한 지원’이라는 업의 본질을 기반으로 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한국도로교통공단 tbn울산교통방송과 손잡고 운전자·보행자 안전 보장 및 맞춤형 차량 관리 정보 등을 제공하는 교통안전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레드캡투어 소개
레드캡투어는 1977년 여행 사업을 시작으로 1997년 렌터카 사업을 출범한 코스닥 상장사로 기업 출장, 렌터카, MICE 사업을 펼치고 있다. 기업 출장 사업은 46년 동안 축적된 전문 노하우로 각 고객사의 출장 관리 규정에 맞춰 스마트한 출장관리시스템(BTMS)을 제공한다. 최근 기업 출장 앱을 출시해 언제 어디서든 레드캡의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Business Travel No.1을 목표로 출장 관리 통합 솔루션 서비스 기업으로 순항 중이다. 렌터카 사업은 B2B 시장에서의 높은 신뢰도를 바탕으로 ‘기업 전문 렌터카 회사’로 입지를 공고히 했으며, B2G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100% 직영 순회 정비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24시간 콜센터 운영, 철저한 고객 만족 지수 관리로 고객에게 최고의 정비·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다. 제주도에서는 B2C 대상 단기 렌터카 서비스도 제공하며, 전기차 무료 충전 프로모션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MICE 사업은 기업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기업 행사, 심포지엄, 인센티브 투어, 이벤트를 아우르는 특화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