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의정부시 업무협약식
서울--(뉴스와이어)--국립중앙극장(극장장 박인건, 이하 국립극장)과 경기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9월 24일(화) 의정부 시청에서 문화예술분야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해 문화예술을 공유하고, 정보 교류를 통해 지역문화 진흥과 예술 발전을 이루고자 추진됐다.
이번 협약식은 국립극장과 의정부시가 지역문화 활성을 이끄는 토대를 함께 마련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협약은 △공연예술 문화 확산 및 향유 증진 △문화예술 홍보마케팅 △공연예술 분야 연구자료 및 정보 공유 △문화 예술 정책 개발 및 자문 △지역 사회와의 연계 프로그램 개발 등을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박인건 국립극장장은 이번 업무협약에 대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국립극장은 그동안 지역 문화공간 활성화를 위한 ‘국립극장 지역 문화거점 공연’ 사업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의정부시와 긴밀하게 협력해 지역문화를 더욱 활성화할 것”이라며 “상호 발전을 위해 홍보마케팅 활동, 정책 개발 등 다양한 교류 및 협력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립극장 소개
1950년 창설한 국립극장은 우리 공연예술계 현대사의 주무대였다. 서울 중구 장충단로 남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장 큰 해오름극장과 달오름, 별오름극장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