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커뮤니티가 시그널플래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서울--(뉴스와이어)--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대표: 서한울)는 아하 커뮤니티가 해빗팩토리 ‘시그널플래너’(대표: 정윤호, 이동익)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아하 커뮤니티에 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질문을 남기면 시그널플래너 보험전문가의 신뢰할 수 있는 전문 답변을 받아볼 수 있으며, 추가적인 문의가 있는 경우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시그널플래너 채팅 상담으로 이동해 1:1 맞춤형 보험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아하 커뮤니티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분야별 검증된 전문가의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소셜 Q&A 커뮤니티로, 그 중 보험 분야와 관련된 질문을 하면 보험 전문가가 답변을 해주는 ‘보험’ 분야를 운영 중에 있다.
시그널플래너는 보험 설계, 보험 분석·비교, 연금 상담 등 데이터 기반으로 맞춤형 보험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보험설계사인 ‘시그널플래너’와의 채팅 상담을 통한 1:1 보험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아하 커뮤니티 서한울 대표는 “데이터 기반 고객 보험 분석 및 관리 서비스 선두 주자 시그널플래너와의 협업으로, 사용자들은 나에게 필요한 보험 상담을 즉각적으로 받을 수 있다”며 “쉽고 간편한 온라인 보험 상담을 운영하고 있는 시그널플래너와 높은 트래픽을 보유한 아하 커뮤니티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하앤컴퍼니는 지식을 얻고, 경험을 공유하고, 사람들과 연결되는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궁금증, 관심사, 취향 기반의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 비즈니스 확장을 통해 한국판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하앤컴퍼니 소개
아하앤컴퍼니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 ‘아하’의 운영사다. ‘아하’는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과 함께 한국판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주요 투자자로는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