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왓츠인마이책장’ 챌린지
서울--(뉴스와이어)--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왓츠인마이책장’ 챌린지를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자신의 책장을 소개하는 ‘#왓츠인마이책장’ 챌린지는 독서 및 텍스트 콘텐츠가 ‘힙한’ 것으로 여겨지는 ‘텍스트힙’ 트렌드와 더불어 SNS에서 책장 소개 챌린지가 유행하는 흐름에 발맞춰 기획됐다. 예스24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책장 소개 챌린지를 널리 소개하는 한편, 더 많은 독자들이 취향을 함께 나누고 독서를 즐길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인스타그램 또는 X (옛 트위터)에 자신의 책장 사진을 ‘#왓츠인마이책장’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본문에는 책장이나 책장 속 책에 대한 소개 등을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챌린지에 참여하는 독자들이 많아질수록 더욱 풍성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이번 챌린지의 특징이다. 예스24는 챌린자 참여자 100명 달성 시 10명에게, 240명 달성 시 20명에게 YES상품권 10만원을 추첨 증정한다. 챌린지 참여자 1000명 달성 시에는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YES상품권 10만원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포토제닉 리워드’도 제공한다. 챌린지 참여 인원수와 관계없이 책장 사진을 정성스럽게 찍어 올린 참여자 3명을 선정해 YES상품권 30만원을 선물한다.
예스24 마케팅본부 박하나 본부장은 “최근 성인 독서율이 역대 최저치를 기록하는 등 독서 인구가 감소하는 가운데 역설적으로 ‘디지털 네이티브’인 젊은 세대가 SNS 챌린지 등 고유의 방식으로 독서 붐을 일으키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독서가 모두의 일상 속 즐거운 활동임을 널리 알리고자 한다. 책을 어렵게 느끼거나 어떤 책을 읽을지 고민인 독자들이 책장을 꾸미고 소개하는 과정을 통해 독서의 새로운 기쁨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