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고성능 라이다 솔루션을 선도적으로 공급하는 실리콘 밸리 혁신 기업 셉톤(Cepton, Inc.)(나스닥: CPTN)이 자동차 부문 장기 티어-1 파트너사이자 현 주주인 고이토제작소(Koito Manufacturing Co., Ltd., 이하 고이토)(도쿄증권거래소: 7276)와 2022년 10월 27일 기준 1억달러 규모의 구속력 있는 투자 계약(Investment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앞서 보도된 바와 같이, 이번 투자는 셉톤이 자사 라이다 솔루션을 대량 배포하기 위한 규모 확장에 사용돼 회사의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셉톤 이사회가 만장일치로 승인한 투자 계약의 조건에 따라 고이토는 1억달러의 전환 우선주(이하 우선주)를 주당 1000달러에 매입한다. 우선주는 발행일로부터 1년이 되는 시점에 셉톤 보통주로 전환할 수 있고, 전환가는 2022년 10월 26일로 종료되는 연속 20거래일 동안의 거래량 가중 평균 가격의 10.0% 프리미엄이 적용된 약 2.585달러다. 또 최초 전환가는 2022년 10월 26일자 셉톤의 종가에 13.4% 프리미엄을, 지난 5거래일 동안의 평균 종가에 7.0% 프리미엄이 적용된 가격이다. 셉톤의 선택에 따라 우선주는 현물의 경우 연간 4.250%의 배당금을, 현금의 경우 연간 3.250%의 배당금을 지급하며, 모두 분기별 후불 결제된다.
셉톤과 고이토는 2017년부터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이토는 2020년 이후 셉톤에 세 차례 투자를 단행했다. 두 회사는 탄탄한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 최대 규모로 알려진 ADAS 라이다 시리즈 계약을 체결했다.
셉톤의 공동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준 페이(Jun Pei) 박사는 “고이토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고이토의 꾸준한 지원에 깊이 감사한다. 셉톤은 이번 투자로 재무적 입지를 굳히고 탁월한 실행력을 바탕으로 라이다 센서의 상용화와 일반 시장 배포에 집중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가토 미키아키(Michiaki Kato) 고이토 사장은 “차세대 자동차 센서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하기 위해 노력하는 셉톤에 세 번째 투자를 진행하게 돼 기쁘다. 두 회사는 여러 해에 걸쳐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있고 셉톤은 고이토의 중요한 파트너다. 이번 투자는 라이다 기반 ADAS 및 AV 시스템을 일상에서 사용하는 차량에 도입하기 위한 셉톤의 노력에 대한 고이토의 신뢰를 입증한다”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특히 셉톤 주주의 승인과 해당 마감 조건의 충족을 전제로 2023년 1분기에 완료될 예정이다. 투자 및 우선주의 주요 조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셉톤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할 8-K 양식의 문서에 명시된다.
자문 기관
셉톤의 독점 재무 자문 기관과 법률 자문 기관은 각각 ICR 캐피탈(ICR Capital LLC)과 오멜버니 & 마이어스(O’Melveny & Myers LLP)다. 고이토의 독점 재무 자문은 SMBC 니코(SMBC Nikko)가, 법률 자문은 데이비스 포크 & 워드웰(Davis Polk & Wardwell LLP)과 니시무라 & 아사히(Nishimura & Asahi)가 맡았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의 ‘면책 조항(safe harbor)’에 의거해 작성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추정하다’, ’목표’, ’계획’, ’예상하다’, ’예측하다’, ’의도하다’, ’할 것이다’, ’내다보다’, ’전망하다’, ’믿다’, ’모색하다’, ’목적’, ’이정표’, ’고안된’, ’제안된’ 등 미래의 사건, 동향, 시기 및(또는) 조건을 예측 또는 암시하거나 과거 사실에 대한 진술이 아닌 기타 유사 표현으로 식별할 수 있다. 셉톤은 이 보도자료의 독자들에게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이 위험과 불확실성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대부분이 예측하기 어렵고 셉톤의 통제 범위를 벗어나 있어 실제 결과가 예상 결과와 상당히 다를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할 것을 당부한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투자 계약(Investment Agreement)에 따라 고려된 거래 제안; 전환 또는 환매와 관련된 우선주의 조건; 고이토에 부여된 관련 권리 및 그 보호; 셉톤의 재무 상태, 상용화 및 대중 시장 배포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능력 등과 관련해 투자 계약에서 제안된 거래의 체결과 완료에 따른 잠재적 이익; 우선주 거래에 대한 셉톤 주주의 승인 등 투자 계약에서 제안된 거래의 완료 요건을 충족하는 필수 승인을 획득하는 셉톤의 능력 등에 관한 진술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이 보도자료의 공개일 이후에는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을 셉톤의 평가를 나타내는 기준으로 삼거나 미래예측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셉톤은 작성일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 또는 예상치 못한 사건의 발생을 반영하기 위해 미래예측 진술을 갱신할 책임이 없다.
셉톤(Cepton) 개요
셉톤은 자동차(ADAS/AV), 스마트 시티, 스마트 공간 및 산업용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에 라이다 기반 솔루션을 공급하는 실리콘 밸리의 혁신 기업이다. 셉톤의 목표는 특허 받은 라이다 기술로 라이다 기반 솔루션을 주류 제품에 편입시키고 성능, 비용 및 안정성을 모두 고려한 균형 잡힌 접근 방식을 달성하는 한편, 산업 전반에 걸쳐 확장할 수 있는 지능적인 3D 인식 솔루션을 구현하는 것이다.
셉톤은 고이토와 함께 제너럴 모터스 사업부와 중요 AAS 라이다 시리즈에 대해 생산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셉톤은 세계 10대 글로벌 OEM 업체들과도 협력하고 있다.
광범위한 첨단 라이다 및 이미징 기술 분야에서 수십 년간 몸담은 업계 베테랑들이 이끄는 셉톤은 2016년 설립 이후 고성능, 고품질 라이다 솔루션의 대중 시장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미시간 트로이에 CoE(center of excellence) 시설을 마련해 메트로 디트로이트 지역 자동차 고객을 현지에서 지원한다. 독일, 캐나다, 일본, 인도, 중국에서도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epton.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및 링크트인(Linkedin)에서 ’Cepton’을 팔로우해 확인할 수 있다.
고이토(Koito) 개요
고이토제작소(Koito Manufacturing Co., Ltd., 이하 고이토)는 ’안전을 위한 조명’이라는 기업 목표로 1915년 설립 이후 자동차 조명 분야를 주도하는 역사를 써 왔다. 현재 고이토 그룹(Koito Group)은 13개국의 31개 회사로 구성돼 있으며 세계 5대 지역(일본, 미주, 유럽, 중국, 아시아)을 축으로 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높은 품질과 첨단 기술을 인정받은 회사의 제품은 전 세계 자동차 제조사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다. 고이토는 차세대 조명 기술과 관련 장비, 제어 시스템, 친환경 제품·자재·생산 방식을 개발해 미래 모빌리티의 변화에 대응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koito.co.jp/english)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1027005393/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