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oVAC META Connect 디지털트윈과 AI’ 행사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허성욱)이 주최하고,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공동회장 고진·신수정)가 주관하는 ‘2022 KoVAC META Connect 디지털트윈과 AI’가 10월 19일(수) 오후 2시 상암동 한국가상증강현실콤플렉스(이하 KoVAC)에서 개최된다.
2022 KoVAC META Connect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정기적으로 △메타버스 산업 주요 동향 △메타버스 활용 주요 기술, 적용 사례 △국내외 메타버스 핵심 이슈 등을 학계·업계·연구소 등 국내 저명 전문가가 강연하고, 관련 수요처와 공급처가 연결될 수 있는 산업의 장(場)을 마련하고자 하는 비즈매칭 행사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 디지털트윈과 AI’라는 주제로 메타버스 기술과 현황 정보를 교류하고 관련 산업 관계자들의 네트워킹이 이뤄지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방위산업과 인공지능’에 LIG넥스원 김동환 연구위원 △‘디지털트윈 기술 현황과 사례’에 공간정보품질관리원 김태훈 실장이 강연할 계획이다. 또 KoVAC에 입주한 기업들의 수요를 반영해 마케팅과 투자 유치 분야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 9월 21일에는 △‘메타버스 헬스케어의 미래’에 서울대학교병원 김현영 교수 △‘의료 메타버스 연구회 소개 및 의료 메타버스 솔루션’에 메디컬아이피 박상준 대표 △국립암센터 메타버스 플랫폼 ‘닥터메타’에 국립암센터 장윤정 부장 △‘메타버스 기반 의료 교육’에 뉴베이스 박선영 대표 △‘LG U+와 디지털헬스케어’에 엘지유플러스 이영아 전문위원 △‘가상병원의 미래’에 삼성서울병원 차원철 교수 △‘가상환자, 가상병원 기반 의료기술 R&D 지원 계획’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김기태 단장이 강연했다. 이어 KoVAC에서 전시하고 있는 XR쇼룸 가운데 의료·헬스 분야의 콘텐츠를 체험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조규조 부회장은 “메타버스 디지털트윈과 AI 기술에 대한 강연을 통해 메타버스 산업 분야의 미래 가능성을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2022 KoVAC META Connect 디지털트윈과 AI는 온오프믹스에서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참가 비용은 따로 없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개요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민간의 혁신 활동과 정부 정책적 지원을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수행해 메타버스 산업이 우리 경제에 새로운 경제 성장 동력 발굴에 이바지하고자 설립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