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웨이브컴퍼니, 페이게이트와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 체결

2022-05-06 16:09 출처: 케이웨이브컴퍼니

왼쪽부터 케이웨이브컴퍼니 윤순직 대표와 페이게이트 박소영 대표가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한류 팬 커뮤니티 플랫폼을 개발하는 케이웨이브컴퍼니(대표 윤순직)는 글로벌 핀테크 전문 기업 페이게이트(대표 박소영)와 한류 팬커뮤니티 KWAVE 플랫폼을 통해 연예인 지식 재삭권(IP)을 활용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 콘텐츠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6일 밝혔다.

케이웨이브컴퍼니는 2012년 7월 KBS와 공동으로 한류 문화 종합 매거진 ‘케이웨이브(Kwave)’ 창간호를 발행한 이후 한류 스타 화보와 한류 문화에 대한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한류 매거진이다. 케이웨이브는 홍콩을 시작으로 △동남아 △아랍 △유럽 △남미까지 전 세계 138개국에 배포된 글로벌 최대 한류 매거진 브랜드다.

국내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한류 문화의 선봉에서 활동한 케이웨이브는 꾸준한 콘텐츠 개발과 함께 온라인을 기반으로 K-POP 전령사 역할을 하고 있다.

5월 중에 출시 예정인 ‘KWAVE 한류 팬 커뮤니티 플랫폼’은 좋아하는 연예인의 촬영장과 팬미팅 현장을 4K 고화질의 라이브 영상과 가상 현실(VR) 기술을 도입해 개발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각각의 캐릭터를 선정해 미니홈피를 제작하고, 연예인들의 한정판 굿즈을 수집하는 KWAVE 메타버스를 통해 팬덤이 활동 가능한 홈피 꾸미기를 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

4월에는 온라인 뉴스 채널 한류 매거진 뉴스 ‘KWAV 뉴스’를 오픈했으며, 6월 ‘KWAVE 매거진’ 온·오프라인 재창간을 앞두고 있어 글로벌 한류 팬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페이게이트가 보유한 핀테크 기술인 세이퍼트 시스템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브릿지 역할을 해 NFT 시장을 확대하는 데 이바지할 예정이다.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는 두 기업의 미래 성장 산업에 대한 포트폴리오 확대와 각 사가 보유한 글로벌 강점을 충분히 활용하는 데 시초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케이웨이브컴퍼니 개요

케이웨이브(KWAVE) 한류 뉴스 & 매거진으로, K WAVE는 2012년 7월 KBS와 공동으로 K WAVE 매거진 창간호를 발행했다. 한류 스타 화보와 한류 문화에 대한 트렌디한 정보를 제공하는 대표 한류 매거진으로 홍콩을 시작으로 동남아, 아랍, 유럽, 남미까지 전 세계 138개국에 배포된 글로벌 최대 한류 매거진 브랜드다. 2022년 K WAVE는 10여년간 한류의 글로벌화를 추진하며 쌓아온 Know-How와 미디어 콘텐츠(사진, 인터뷰, 동영상 등)들을 활용한 K WAVE Platform을 출시해 Artist와 FAN들을 기반으로 한류 콘텐츠 제작자와 소비자들이 만들어가는 창조적 생태계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