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연맹, 국립생태원과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 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한국청소년연맹과 국립생태원의 상호협력 업무협약식

2019-09-18 18:13 출처: 한국청소년연맹

왼쪽부터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국립생태원 박용목 원장,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9월 18일 -- 국립생태원과 한국청소년연맹이 18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국립생태원 박용목 원장과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가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생태교육 활성화 및 2020 국제청소년캠페스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서 한국청소년연맹은 우리 청소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생태교육과 환경 보전에 앞장서 자연과 청소년들이 함께 건강하고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협약했다. 국립생태원은 이에 동참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생태 분야 콘텐츠 발굴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박용목 국립생태원장은 “국내·외 청소년들이 생태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제공함과 더불어 국립생태원은 공공가치 실현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한국청소년연맹 한기호 총재는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에 꼭 필요한 생태교육과 환경 보전 교육을 다양하게 시도하여 생태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국립생태원은 한국청소년연맹 단원 및 지도자의 생태 체험활동 지원을 위해 생태 전시·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2020 국제청소년캠페스트’ 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생태전문가 자문 및 생태 분야 체험·교육·홍보부스 운영 등 행사에도 적극 힘쓰기로 했다.

한편 ‘국제청소년캠페스트’는 2020년 7월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간 홍주종합경기장을 중심으로 충청남도와 홍성군 일대에서 20개국의 외국청소년을 포함한 총 5000여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 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었다.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000여개 학교에서 29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 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365 Happy School!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