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장애 관광 전문 여행사 무빙트립 ‘2025 경북 북부권 관광약자 특화상품 개발 및 복지여행 운영’ 성황리에 마무리

2025-12-18 14:30 출처: 무빙트립

‘2025 경북 북부권 관광약자 복지여행’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안동--(뉴스와이어)--무장애 관광 전문 여행사 무빙트립은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2025 경북 북부권 관광약자 특화상품 개발 및 복지여행 운영’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북 북부권에 거주하는 관광약자를 대상으로 관광약자 유형별 맞춤형 관광상품 개발과 복지여행 운영을 통해 관광약자의 문화향유권을 증진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한편, 관광거점도시로서 안동시의 브랜드를 확립하고 지역상생 발전이라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총 15회에 걸쳐 운영된 복지여행은 기존의 관람형 여행이 아닌 관광약자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관광약자 유형별 맞춤형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 운영, 경북 3대 문화권 시설 및 세계문화유산을 연계한 코스 설계는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큰 호응을 얻었다.

복지여행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장애 여부와 상관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여행이라는 점이 인상 깊었다며, 이동부터 체험까지 세심하게 배려된 일정 덕분에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빙트립 신현오 대표이사는 “2025 경북 북부권 관광약자 특화상품 개발 및 복지여행 운영을 통해 관광약자도 제약 없이 지역의 문화와 관광을 누릴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관광약자 친화적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모두를 위한 관광 환경 조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무빙트립 홈페이지(www.movingtri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빙트립 소개

무빙트립은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형 무장애 관광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무장애 관광 전문 여행사로, 관광을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면서 장애인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 및 장애인을 포함한 관광취약계층의 문화향유권 회복과 관광의 불평등 해소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